컴퓨터는 잘못이 없다..

[Every Book Day]개인정보수정 본문

카테고리 없음

[Every Book Day]개인정보수정

도토리까꿍v 2021. 4. 1. 10:03
Contents 접기

#구현 화면1

▲메인화면 우측상단의 닉네임을 클릭하면 나의 정보 버튼이 나온다. 나의 정보 클릭 시 나의 정보 확인 페이지로 넘어간다.


#구현 화면2

▲비밀번호 수정하기 버튼 클릭 시 비밀번호 수정 페이지로 이동한다.

▲How?

1. 새 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 확인 값이 일치해야 폼이 전송되도록 구현하였다.

2. 새 비밀번호는 정규표현식을 통해 유효성 검사를 하도록 구현하였다.

3. 새 비밀번호는 암호화해서 DB에 저장하도록 구현하였다. 

4. 기존 비밀번호를 폼 전송 시킨 후 일치여부를 boolean값으로 응답받았다. true이면 비밀번호 수정이 완료되고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 false이면 다시 비밀번호 수정폼으로 이동하도록 구현하였다.

5. 기존 비밀번호 일치 여부를 검사할 때는 입력한 비밀번호를 BCrypt의 checkpw 메소드를 통해 기존 비밀번호와 비교하였다. 

 


#구현 화면3

▲개인 정보 수정 버튼 클릭 시 개인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한다.

▲How?

1. 모든 입력받는 정보는 정규표현식으로 유효성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모든 폼이 제대로 입력되어야 폼 전송이 되도록 구현하였다. (=회원가입과 동일하게)

2. 닉네임 중복검사는 ajax 요청을 통해 users테이블에 있는 닉네임과 비교하여 같은 값이 있는지 boolean값으로 응답하도록 구현하였다. 또한 이전 닉네임을 저장해놓았다가 이전 닉네임과 같은 닉네임 입력 시에는 중복확인에 걸리지 않도록 구현하였다.  

3. 닉네임을 수정할 시에는 trigger을 통해 모든 테이블의 닉네임이 변경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