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컴퓨터는 잘못이 없다..
[JAVA]퀴즈2_static자원,non-static자원 사용해보기 본문
Contents
접기
[퀴즈]
프로그래밍의 목적
Marine과 Pentagon 클래스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프로그래밍 하시오
1. 사령부에서 전쟁을 선포하고
2. 마린을 움직여서
3. 마린으로 공격하고
4. 사령부에서 전쟁을 종료
Marine.java
package test.war;
public class Marine {
public void move() {
System.out.println("마린이 움직여요");
}
public void attack() {
System.out.println("마린이 공격해요");
}
}
Pentagon.java
package test.war;
//가상의 사령부
public class Pentagon {
public static void starWar() {
System.out.println("사령부에서 전쟁을 선언합니다.");
}
public static void endWar() {
System.out.println("사령부에서 전쟁을 종료합니다.");
}
}
[퀴즈답]
package test.main;
import test.war.Marine;
import test.war.Pentagon;
public class MainClass0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ntagon의 startWar()과 endWar()은 static 메소드 이므로 클래스명.~으로 호출해야한다.
Marine m1 = new Marine();
Pentagon.starWar();
m1.move();
m1.attack();
Pentagon.endWar();
}
}
[실행결과]
사령부에서 전쟁을 선언합니다.
마린이 움직여요
마린이 공격해요
사령부에서 전쟁을 종료합니다.
'공부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퀴즈3_객체가 매개변수인 생성자 사용해보기 (0) | 2020.11.28 |
---|---|
[JAVA]퀴즈1_생성자,setter로 필드에 값을 대입해보자. (0) | 2020.11.28 |
[JAVA]생성자란?(DTO만들기,접근지정자,getter,setter메소드,this) (0) | 2020.11.28 |
Comments